본문 바로가기

Trendy

결혼정보회사 기준 최근 동향 정보 【결혼정보회사 트렌드】

이상형테스트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여름이 되면 여성보다도 남성이 외로움을 더 겪는다는 설문자료가 있던데...

그리고 여름휴가를 남자는 누구랑 갈지를 걱정하고 여자는 비용을 걱정한다고 하더라구요 ^^

여름에 혼자 휴가를 보내는 것은 할 일이 아니죠

저도 왕년에 여름에 도서관에서 그동안 못본 책을 몰아서 일주일간 본적이 있는데...

동네 구립 도서관이 시원하고 숲속에 있어서 조용하고 좋거든요

그런에 이는 살면서 한번정도....그이상은 할짓도 아니고 해서는 안되는 일이더라구요...ㅋㅋ

그래서인지 요즘 솔로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결혼정보회사인데요...

최근 측근을 통해 알아본 결혼정보회사 기준에 관한 최근 트렌드를 알려드릴까해요...

 

 

1. 신원검증의 진화

 

 

예전에는 아니 얼마 전까지는 신원검증이라는 것이 단순히 치뤄야하는 단계로 생각을 했는데요

법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솔로임을 확인하고...학력을 졸업증명서를 통해서 결혼정보회사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인 형태의 신원검증이었죠...

결혼정보회사 신원검증을 할때에는 당연히 비용이 들기 때문에 최소한의 규정을

지키는 선에서 신원을 확인하고 있었거든요...

이마저도 지키지 않는 영세 결혼정보회사가 이따금씩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는데

점차 이런 신원검증이 진화하는 단계를 밟아가고 있더라구요

국내의 학력 뿐만아니라...해외학력까지 원본으로 확인을 하고 있는 결혼정보회사에서 부터

신용정보까지 검증해주는 절차까지....과감하게 비용을 투자해서

결혼정보회사를 믿고 맡기는 고객에 대한 예의를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죠

 

2. 매칭시스템의 발전

 

 

결혼정보회사의 서비스는 단순히 스펙이 맞는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더라구요...사람과 사람을 연결시키는 중매를 하는 결혼정보회사이기에...

효율적으로 그리고 최적이 이상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적화 매칭 시스템은

필수가 되었더라구요....그래서 많은 결혼정보회사가 이에 대한 투자를 하고

발전을 시키고 수년간이 노하우를 토대로 매칭시스템을 운영하기에...

특정 결혼정보회사는 특허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는 정도더라구요 ^^

 

3. 스타 커플매니저의 등장

 

 

중매은 사람이 하는 일이고 최저의 매칭시스템이라고 하더라도 사람의 눈이 필요한 것이 바로

결혼정보회사가 하는 중매죠. 그렇기에 10수년간의 노하우를 갖춘 베테랑 커플매니저가 활동을 하고 있죠

방송에서도 이들은 중매 고수로 출연시켜 미혼남녀들에게 결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구요

검증된 방송가의 스타커플매니저가 등장하면서

결혼정보회사의 브랜드의 가치처럼 개인 커플매니저의 브랜드도 상품화 되는 것 같더라구요

잘키운 커플매니저가 결혼정보회사를 먹여 살린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결혼하는 이에게는 커플매니적의 역할이 중요한 한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미혼남녀들에게는 회사보다 커플매니저를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4. 최고의 경영진이 이끄는 동향

 

 

이전의 결혼상담소들은 공직에 있거나 다른 회사에 다니고 창업형태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죠

지금도 그렇게 시작해서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중매쟁이들이 있죠

하지만 이들의 마인드와 지금의 미혼남녀들과는 여전히 괴리감이 존재하기에

결혼정보회사의 대표주자들은 다들 능력이 탁월한 경영진이 포진되어 있죠

한 결혼정보회사는 와튼스쿨 출신들이 의기투합해서 운영을 하고 있고

글로벌시대에 걸맞게 세계의 유수의 인재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신뢰가 그만큼 중요하기에 주먹구구식이 아닌 신뢰경영을 하는 결혼정보회사의 선호도는

더 올라가고 있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죠

5. 성혼율을 따라가는 고객들

 

 

결혼정보회사의 선태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우받고 싶어서....아니면 나의 현재 상황을 알아보기에...마음의 안정을 얻고자....아니죠

바로 결혼을 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것이죠..

그렇기에 성혼율을 따지기 시작했고...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사람들의 입소문에 귀를 기울이게 되었고...결혼을 잘시키는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시기죠

단순히 포장된 성혼율이 아니라 실제로 느낄 수 있는 높은 성혼율을 자랑하는 곳을 선택하고 있죠

그만큼 성혼율이 높다는 것은 다른 부수적인 서비스까지

최고일 가능성이 높기에

고객들은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때 성혼율을 따라가고 있죠

 

이상이 최근 결혼정보회사 기준을 나누는 동향인데요

이런 트렌드는 다른 것이 아니라

결혼을 잘 시키는 신뢰의 결혼정보회사만이 고객에게 선택되어 진닥 할 수 있죠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세요?